티스토리 뷰


부드러운 손,발을 위한

손보습 발보습 

관리법 

궁금증 해결


손,발이 거칠거칠해지다가 각질이 생기고 트고, 그러다가 갈라져서 아프기까지한 경험 많이들 있으시죠? 겨울에서 봄으로 바뀌는 환절기에 날이 따뜻해지면서 손,발관리에 소홀해지곤 하는데요. 사실 이런 계절이 바뀌는 환절기에 손보습,발보습을 열심히 해줘야한답니다. 


또, 주부라면 손에 물을 묻히는 일이 많기 때문에, 사무실에서 일하는 직장인들은 종이를 많이 만지다보니 손을 부드럽게 유지하기가 정말 힘들어요.

부드러운 손,발을 만들기 위해 각자 나름대로 열심히 관리를 하고는 있지만 손보습,발보습 관리법에 대해서 가지고 있던 궁금증들을 해결해려고 합니다.


1. 손에 얼굴에 바르는 영양크림을 발라도 될까요?

손 보습을 위해서 일반 핸드크림이 아니라 얼굴에 바르는 비싼 영양크림을 바르면 더 부드럽게 만들어 주지 않을까 생각하시는데요. 

하지만! 손에는 비싼 영양크림보다 저렴한 핸드크림을 바르는 것이 더 효과적이랍니다!


영양크림과 핸드크림의 성분은 서로 달라요. 

얼굴에 바르는 크림은 주로 고급 보습성분이 들어있지만 이 성분들은 손 피부가 얼굴보다 두껍기 때문에 잘 흡수되지 못한다고 해요. 

반면, 저렴한 핸드크림에는 각질연화 성분인 유레아와 같은 성분이 들어있어 손 피부의 수분을 오래 유지시켜 주는데 더욱 도움을 준답니다.


그러니 비싼 영양크림은 얼굴에 양보하시고, 손에는 저렴한 핸드크림을 마구마구 발라주세요!



2. 핸드크림을 발에 풋크림을 손에 발라도 되나요?

손이나 발이나 보습 관리는 비슷해요. 

하지만 발바닥은 손바닥보다 피부가 두꺼워서 보습성분이 쉽게 흡수되기 어렵고 갈라지거나 피부가 상하기가 쉬워요. 그래서 풋크림에는 핸드크림보다 각질제거 성분과 보습성분이 더 많이 들어있답니다. 

이때문에 풋크림이 일반적으로 핸드크림보다 더 끈적거린답니다.

핸드크림,풋크림을 같이 써도 문제는 없지만 더 큰 효과를 보고 싶다면 구분해서 쓰는 것이 더 좋겠죠?


3. 핸드크림을 올바르게 바르는 방법이 무엇인가요? 얼만나 바르면 좋을까요?

핸드크림은 한번에 많이 바르는것보다 자주 자주 발라주는 것이 더 좋습니다.

손을 닦은 후나 손이 건조하다고 느낄 때마다 수시로 발라주세요. 

핸드크림은 손바닥이나 손등에만 슬쩍 바르지 마시구요.

손가락 사이사이와 손가락 끝 손톱끝까지 골고루 발라주세요.

이렇게 골고루 발라주시면 핸드크림을 바른 효과를 더욱 많이 느끼실 수 있을거에요


혹시나 손이 너무 건조해서 트거나 갈라졌다면 핸드크림을 손에 듬뿍 바르고 

손에 일회용장갑이나 면장갑을 끼고 주무시면 다음날 한결 부드러워진 손을 만나실 수 있을거에요.



4. 좋은 발각질 제거 관리법은 무엇인가요?

발은 조금만 신경을 안써도 금세 각질이 생겨서 보기 싫어지고 그 각질 때문에 갈라지기까지 하죠. 


먼저 발을 깨끗이 씻어 주시구요. 발 뒤꿈치를 버퍼를 이용해서 각질을 제거해주시면 좋은데요.단 버퍼를 이용해서 각질을 제거하실때는 발의 물기를 제거하고 마른상태에서 제거해주셔야 해요. 

발이 마른 상태에서 각질 제거를 해야 하는 이유는요.

발이 젖어 있는 상태에서는 제거할 필요가 없는 좋은 피부들까지도 떨어져나갈 수 있기 때문이에요. 손톱깍이나 가위와 같은 도구들로 발 각질을 잘라내는 것도 피해주세요.

처음에는 각질이 제거된 것 처럼 보일 수 있지만 실은 살아있는 피부들까지도 제거해버려서 나중에 오히려 더 건조해지고 갈라짐이 심해질 수 있어요.


또 시중에 많이 팔고 있는 스크럽 제품을 활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이렇게 각질을 제거해주셨으면 바로 풋크림을 발라주세요.

풋크림도 핸드크림과 마찬가지로 발바닥,발등,발가락 사이사이와 발가락 끝까지 꼼꼼히 발라주시구요. 바르면서 발마사지까지 해주시면 더 좋아요. 

잘 틀 수 있는 복숭아뼈까지도 꼼꼼하게 발라주시면 부드러운 발 완성!



5. 시중에 팔고 있는 핸드크림, 풋크림은 모두 다 효과가 있는게 맞나요?

대부분의 제품은 보습성분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효과가 있는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제품에 따라서 보습력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각자에게 맞는 제품을 찾는 것이 중요하겠죠.

기본적으로 바르지 않는 것보다 바르는 것이 더 효과가 있는것은 확실합니다.



댓글